KOREA BEAUTY INDUSTRY ASSOCIATION

| Introduction |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사단법인 K-뷰티산업협회

회장 장창남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K-뷰티산업협회는 글로벌 뷰티시장에서 한국 뷰티산업이 중심에 우뚝 설수 있게 하고자 2016년 7월에 출범하였습니다.

관련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진흥과 산하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은 저희 협회는 K-뷰티 산업 교류와 협력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발전과 부가가치의 창출을 추구합니다. 또글로벌 경제적 협력관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뷰티 산업의 미래지향적 성장에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첫째, 아시아 뷰티시장은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제는 전 아시아 시장까지 매우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여기에 우리 협회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K-뷰티 사업을 확산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미래지향성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사회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물 지능화로 시작되는 대변혁을 목전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뷰티 산업은 특화된 원천기술 개발의 창의성을 요구하며 가장 인간 중심적인 사업 분야라는 점에서 이 시대의 유망하고 미래지향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뷰티 관련 업종에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은 개인의 자신감을 높이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수단이라는 의식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양국에서 뷰티 산업은 불황을 극복하고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미래를 준비하는데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셋째, 3년간의 치밀한 준비와 성과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진흥과 직속으로 뷰티산업 업계 최초로 인가를 받고, 저희 협회가 탄생하기까지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우리는 중국 후난성 상무청 정부와 두터운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중국 정부 인가 하에 중국 후난성 화장품경영자협회와 함께 양국에서 동일한 한·중뷰티산업협회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는 현재 후난성 화장품 협회 소속 420개 기업이 활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 회원 모두가 한국과 미래지향적인 교류를 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전국 조직인 판매상인연합회와 공동업무추진 업무협약을 맺고 중국 전역에 뷰티산업의 표준을 만들고자 중국 22성 4직할시 5자치구에도 공동협회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욕구는 가장 근원적인 것입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욕구를 보다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실현하는데 글로벌 비전을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K-뷰티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뷰티시장에서 한국 뷰티 산업이 지속 성장해 가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K-뷰티산업협회 회장 장창남

(사)K-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